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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K 아레나 유물(버프) 티어 리스트 / 추천 유물(버프) 정리

모바일 게임/AFK 아레나

by 고스트영  2020. 3. 17.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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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스트영 입니다.

이번에는 유물(버프)에 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유물(버프)이란?

[야외 - 시간정원, 이계의 미궁] 에서

적 처치시 받을수 있는 버프입니다.

 

▶유물(버프) 티어 리스트

- 유물(버프) 티어 리스트 1/3 - 출처 : https://cafe.naver.com/afkarenakr/1176
- 유물(버프) 티어 리스트 2/3 - 출처 : https://cafe.naver.com/afkarenakr/1176
- 유물(버프) 티어 리스트 3/3 - 출처 : https://cafe.naver.com/afkarenakr/1176

유물(버프)는 본인의 덱 구성, 성장 여부와 더불어 어떤 유물(버프)을 획득 하느냐에 따라서

클리어가 여부가 달라 질수 있습니다.

어떤분은 힘들게 9지역 까지 오신분인데

유물(버프) 선택에 따라서 이계의 미궁:어려움모드(3층-지옥난이도)를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 라고 하네요.

그만큼 쉽게 클리어 하려면 유물(버프) 선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1.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 정리

- S급 '원정깃발' 무조건 추천 -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 첫번째로 "원정깃발" 입니다.

"원정깃발"은 이계의 미궁 3층 - 어려움 모드(지옥 난이도)에서 유효한 유물(버프)입니다.

이계의 미궁의 핵심은 3층 - 어려움 모드(지옥 난이도)에 미니보스(리즈)입니다.

1층, 2층에서는 전혀 효율을 내지 못하지만

3층 - 어려움 모드 미니보스(리즈)에서 나오는 보상을 쉽게 받기 위해서

"원정 깃발"을 무조건 얻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S급 딜러용 추천 -

두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에너지 수정" 입니다.

"에너지 수정"은 아군 영웅이 필살기 사용 후 5초 동안

에너지를 700 / 350 회복 시켜주는 유물(버프) 입니다.

에픽 등급도 좋지만 유니크 등급은 한번 필살기를 사용하면

순식간에 바로 필살기를 쓸 수 있을 정도로 에너지 수급이 빠릅니다.

필살기를 자주 사용하면 할수록 강력한 영웅에게 사용하면

아주 큰 힘을 발휘하는 유물(버프) 입니다.

 

- S급 강제 사망 -

세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사신의 조각상" 입니다.

"사신의 조각상"은 적 HP가 15% 미만인 적을 바로 사망시키는 유물(버프) 입니다.

발동하는데 약간의 딜레이는 있지만,

데미지 면역을 무시 하는 효과 때문에 SS급 유물(버프)로 추천드립니다.

 

- S급 저주의 곡옥 & 허수아비 인형 조합 -

네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저주의 곡옥 & 허수아비 인형" 입니다.

"저주의 곡옥"은 전투 시작 10초간 적군 개인이 받는 데미지의

15%를 적군 모두에게 입히는 유물(버프)이고,

"허수아비 인형"은 랜덤으로 적군 1명에게 저주를 걸어

100% 추가 데미지를 받게 하는 유물(버프)입니다.

"저주의 곡옥 & 허수아비 인형" 조합으로 적들에게

15%+(랜덤 적 100% 추가데미지)+15%+15%+15%씩

추가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수아비 인형에 랜덤 적이 죽을 시

다른 대상에게 이전 된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시 좋은 추천영웅은 세미라, 광역딜러 입니다.

초반 궁극기 난사를 통해 폭딜을 해야 엄청난 효과를 가져 올수 있습니다.

 

- 세트면 SSS급 빙설의검 & 화염의검 추천! -

다섯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빙설의 검 & 화염의 검" 입니다.

"빙설의 검"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상대의 방어력을 약화,

화염의 검 보유시 아군 방어력 증가 시켜주고,

"화염의 검"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상대의 공격력을 약화,

빙설의 검 보유시 아군 공격력 증가 시켜줍니다.

단일 평타 공격, 단일 스킬, 광역 스킬 모두 적용 되기 때문에

세트로 모두 가지고 있다면 공격력 / 방어력 증가에

확률적으로 적에게 공격력 / 방어력 약화까지 붙어있으니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 한자루도 좋지만

세트(빙설의 검, 화염의 검)로 모두 얻는걸 추천 드립니다!

 

- A+급 공격력 유물(버프) 추천! -

여섯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공격력 위주로 올라가는

"연마의 검 & 그림자 비수 & 작살 비수" 입니다.

"연마의 검"은 해당 유물 획득 후 전투 1회 승리 시마다

아군 영웅 공격력을 3% / 4% / 5%씩 최대 12% / 20% / 40% 올려줍니다.

"그림자 비수"는 치명타 확률 10% / 15% / 25% 올려줍니다.

"작살 비수"는 치명타 데미지를 40% / 60% 올려줍니다.

쉽게 클리어 하시려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위에 3개 유물(버프)로 선택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주의 하실게 "연마의 검"은 몇판 남지 않은 후반부 진행 상태에서는

유물(버프)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고,

"작살 비수"는 "그림자 비수"가 없으면

영웅 아이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초보 유저 분들에게는

크게 효율을 볼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A+급 유물(버프) 생존용으로 추천 -

일곱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거미줄 장갑 & 격뢰의 부적" 입니다.

"거미줄 장갑"은 전투 시작 시 모든 적을 5초간 속박되며,

일정량의 데미지를 받으면 사라지고,

"격뢰의 부적"은 주기적으로 낙뢰 공격을 생성해

랜덤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짧은 시간 동안 스턴 시킵니다.

"거미줄 장갑"의 장점은 5초동안 스킬 쿨타임 감소, 에너지 증가로

공격,에너지,생존에 있어 장점이 될 수 있고,

"격뢰의 부적"의 장점은 낙뢰(스턴)인데

낙뢰 떨어지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 아주 유용합니다.

위 2개 유물(버프)은 데미지가 올라가는 유물(버프)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생존하며 전투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 단일로는 B+, 둘다 보유시 A+급!! -

여덟번째 (S급 ~ A급) 추천 유물(버프)은 "달의 돌 & 태양의 돌" 입니다.

"달의 돌"은 HP가 50% 이상인 아군 영웅의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회복 시켜주고,

"태양의 돌"은 에너지(마나)가 50% 이상인 아군 영웅은 HP를 지속 회복 시켜줍니다.

한 개의 유물(버프)로는 생존력이 강한 파티라면 고려해 볼 수 있지만

두 유물(버프)을 합치면 HP/에너지 회복 효과가 2배로 상승하기 때문에

필살기를 난사 하게 되는 효과도 볼 수도 있기에 강력히 추천 합니다.

 

- (A+,A)급 유물(버프) 딜러 추천 -

아홉번째 추천 유물(버프)은 "지원 깃발 & 사냥꾼의 발톱 & 신의 선물" 입니다.

"사냥꾼의 발톱 & 신의 선물"이 두 조합은

적의 최대 HP / 전투 시작시 아군의 HP량에 따라 딜량 차이를 보이며,

데미지를 증가 시키기 때문에 추천하는 유물(버프)입니다.

여기에다 "지원 깃발" 유물(버프)까지 더해진다면

본인 덱중에 딜량이 가장 좋은 영웅을 후방에 놓아주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2. (B+급 이하) 추천 유물(버프) 정리

- B+,B급 이지만 안정성 추천! -

(B+급 이하) 추천 유물(버프) 첫번째로 "스트레스 방어 & 호위대 투구" 입니다.

"스트레스 방어"는 적이 처음으로

필살기를 사용할 시 아군 전체가 3초간 지속되는

최대 HP 20%/40%/60%에 해당하는 방패를 획득하고,

"호위대 투구"는 받는 데미지를 10%/15%/25% 감소 시킵니다.

"스트레스 방어" 적의 필살기 한방을 버티지 못하는

유리몸인 영웅들에게 적의 필살기 한방을 막아 줄 수 있어 유용하고,

"호위대 투구"공격력 올려주는 유물(버프)보다 우선순위에서 밀리지만

데미지 % 감소가 HP/방어력 증가 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안정성에 있어선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 B+급 가속효과, 에너지(마나)회복 추천 -

두번째 (B+이하) 추천 유물(버프)은 "시간의 모래시계 & 충만의 호각" 입니다.

"시간의 모래시계"는 가속 효과를 6초/10초간 주고

"충만의 호각"은 전투 시작 시 에너지를 60/120씩 채워 줍니다.

가속 효과는 짧고 에너지 회복은 1회 한정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성능이 좋아서 선호하는 유물(버프)입니다.

 

- B급 이지만 시너지 좋음 추천 -

세번째 (B+이하) 추천 유물(버프)은 "미혹의 지팡이 & 두려움의 영물" 입니다.

"미혹의 지팡이"는 전투 시작 시 적군 앞 열을 2초/3.5초/5초간 미혹 시키고,

"두려움의 영물"은 아군 진영에 적이 없을 시

모든 아군의 급속 능력치를 20 향상 시킵니다.

"미혹의 지팡이"로 적이 우리 진영으로 넘어오지 못하게 하고

"두려움의 영물" 급속(평타속도,에너지수급속도)효과가 지속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유물(버프)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상대 적 후방에 있는 영웅중에

우리 진영 후방에 있는 영웅을 공격하는 근접 유닛이 있으면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그리고 미혹의 지팡이는 에픽(3.5초) 부터 추천합니다.

 

- B급 나머지 선택 -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B+이하) 유물(버프)은 위에 그림과 같습니다.

"얼음의 부적"은 가끔씩 딜러, 서포터의 어이없는 급사를 막아줍니다.

"연마의 갑옷 & 보관함"은 방어력/체력을 올려주는 무난한 유물(버프) 입니다.

"협동 전략"은 후방에 있는 영웅들의 생존력을 급상승 시켜주는 유물(버프) 입니다.

"견고의 반지"는 아군이 받고 있는 버프중 디버프 상태의 지속시간을 절반이나 감소 시켜주고,

"활력의 반지"는 메인 힐러가 없을 경우에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3. 그외 비추천 유물(버프)

- 비추천 유물 -

"엘프의 활"은 15초마다 한번씩 쏘는 데미지가 생각보다 많이 약하고,

"환술의 곡옥"은 전투 시작과 동시에 적의 HP를 바로 35% 감소 시키는데

35% 감소한 HP가 10초동안 모두 회복 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극딜을 쏫아낼때는 좋을 수 있으나 고스펙이 아니면 비추천합니다.

"흥분제"는 1명의 적을 처치 하기 까지가 중요하기에 비효율 적이지만,

장기전엔 유리 할 수 있는 유물(버프)입니다.

그래도 그닥 효과가 높지 않습니다.

"회복의 수정"은 전투중 영웅중에 처음으로

HP가 40% 이하로 떨어진 아군 영웅의 HP를

초당 4%씩 20초간 회복 시켜 줍니다. (전투시 영웅 1명당 1회 효과)

생존력엔 좋아보이지만 보기보다 성능이 떨어져 비추천합니다.

"은빛 화살"은 미궁에서 미니보스(리즈) 잡을땐 유용할 수 있지만,

평상시엔 비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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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에 공용(ALL) 유물에 비해 종족별, 능력별, 영웅전용 유물들 이 존재합니다.

이 유물(버프)들은 본인의 덱 상황에 따라서 잘 판단 하시고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유물도 본인 덱과 맞지 않으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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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공략으로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 공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하트)&댓글(와드) 부탁드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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